등산

축령산(전남장성)

한국. 2016. 7. 12. 15:46

산행코스 : 추암리 -> 축령산 -> 금곡리(영화마을) (8.0km,3시간23분 소요)

블랙야크 명산 인증하러 다니는 산악회를 따라 다녀옴.

이번 산행은 편백나무숲이 유명하다는 소문대로 등산로에 편백나무가 많이 있었으나 산악회 산행일정이 조성되어진 편백나무 숲길 경유를 잡지않아 아쉬움이 많이 남았음.

다음에 갈일이 있으면 정상은 안가더라도 조성된 숲길을 거닐다 와봐야 겠음.   

 

아래는 산행지 소개글

축령산

(인기명산 -173위) 

높이 : 620.5m
위치 : 전남 장성군 서삼면

특징, 볼거리

축령산은 전남북의 경계를 이룬다. 6·25전쟁 등 민족적 수난기에 깊은 상처를 남긴 산이다. 축령산 남서쪽 산록은 마치 유럽풍의 잘 조림된 침엽수림지대를 연상케 한다. 참빛처럼 가지런히 자란 빽빽한 침엽수림이 비온 뒤 맑게 갠 하늘의 청량감을 준다.

나무·편백·낙엽송·테다·리기다소나무 등 수령 5-50년 생의 숲이 1천정보 가량 널찍하게 바다를 이룬다. 주변엔 천연림인 상수리·졸참나무·떡갈나무 등이 둘러싸고 있어 더욱 툭 뛰어난다. 그 인공수림 사이로 산의 7부 능선을 비스듬히 가로지르는 임도로 들어서면 울창한 숲이 하늘을 가리고 있다. 요즘 각광받고 있는 삼림욕을 즐기기에 최적의 조건을 두루 갖추고 있다.

산행 길잡이

축령산 산행의 깃점은 광주에서 갈 경우 서삼면 추암리 괴정마을, 서삼면 대덕리 대곡마을, 혹은 북일면 금곡마을 등 세방면으로 접근한다. 어느쪽을 택할 것인가 미리 정해 장성버스터미널에서 군내버스를 골라 타야 한다.

방향이 전혀 틀리기 때문이다. 만약 승용차를 이용할 경우 장성톨게이트에서부터 길이 갈라지므로 미리 유념해야 한다. 괴정마을 코스는 필암서원과 축암 계곡의 철철폭포 등을 구경할 수 있음에 반해 교통이 불편하다. 반면 대곡마을은 군내버스 운행횟수가 많아 교통편이 좋은 대신 등산코스가 밋밋해 약간 지루한 편이다.

금곡쪽은 진입로가 먼 대신 산행의 시작부터 조림지가 펼쳐진다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특별한 사정이 없다면 괴정쪽을 등산로로 택한 다음 대곡이나 금곡으로 하산하는게 좋겠다. 그리고 만약 승용차를 이용한다면 금곡방향의 도로사정이 비교적 무난하다. 다만, 노면 상태가 썩 좋은 편이 아닌 임도의 특성상 4륜 구동차가 아니면 차체에 무리가 따른다. 만약 4륜 구동이라면 어느 코스건 쉽게 조림지까지 갈수 있다.

산행 시간

3 ~ 4시간

산행 코스

괴정마을 - 삼거리주차장(춘원 임종국선생기념비) - 헬기장 - 능선갈림길- 정상 - 임도 - 삼거리주차장 - 금곡마을(총8.8㎞, 3시간25분)

금곡마을 - 춘원 임종국선생기념비 - 능선갈림길 - 정상 - 해인사 - 괴정마을

 

 

 

 

 

 

 

 

 

 

 

'등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운길산 예봉산 연계산행  (0) 2016.07.22
춘천의 검봉산 +봉화산,금병산 개별산행  (0) 2016.07.18
팔각산 경북 영덕  (0) 2016.07.04
방태산  (0) 2016.06.27
철원의 복계산 각흘산 개별산행  (0) 2016.0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