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룡산 소금산
구룡산 소금산 등산코스 : 주차장-출렁다리-구룡산(왕복)-소금산-주차장(11.51km,4시간50분 소요)
구룡산 소금산 실제 등산거리는 약 8.4km 이고 구룡산(왕복)은 약 5.4km 거리이다.
오후 두시쯤 집을 나서서 이전 부터 염두에 두었던 구룡산을 다녀왔다.
소금산 출렁다리는 외지인3,000원(2,000원은 상품권 으로 주변 상가에서 쓸수 있으니 실제 1,000원) 이고 원주시민은 1,000원(상품권은 없을듯) 받는데 출렁다리 안건너고 등산로로 가면 표를 안사도 된다(그래서 요번은 출렁다리 안건너고 패스).
원주지역 최고온도가 34.8도 까지 올라간 날씨여서 물은 1.7리터 준비하였는데 얼마 안되는 등산로 임에도 물먹는양을 조절 하면서 먹어야만 했다.
소금산은 몆번 다녀온 산이여서 쉬운산 임을 알고 있어서 구룡산은 대충 능선 따라서 편안히 다녀오면 되리라 생각 했는데 그건 아니였다.
왕복 해야할 곳에서 첫번째 봉우리를 힘들게 올라서니 그앞에 가야할 구룡산이 나타나고 날도 더운데 가야하나 말아야 하나 한참을 망설이다가 진행.
구룡산 정상에 삼각점 있고 조망은 거의 안나옴.
구룡산 가고오는 등로는 능선길에 바위가 있건 없건 가급적 직등해야 편하다.
구룡산 한국의산하 소개글 등로는 요즘 올라갔다는 사람을 본적이 없는듯 하다(내가 왕복한 길이 제일 무난 할듯)
구룡산-소금산_20190804_142653(hiupup-20190804_191813).gpx
아래는 한국의산하 소개글
구룡산
높이 : 479.4m
위치 :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특징, 볼거리
중앙선 판대역에 내려 철길을 따라 원주쪽으로 조금 이동한 후 통운판대 출장소가 있으며, 이집 뒷쪽으로 돌아서 연화정사에 이르게 된다.
절에서 나와 동쪽 길을 따라 고개를 넘으면 하구재 마을에 당도한다. 지리내미골을 통해 400봉에 올라 정상으로 가는 도중에 암봉이 있는데, 이곳에서는 구룡골 일대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소금산
높이 : 350m
위치 :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특징, 볼거리
남한강의 지류를 타고 흘러온 섬강을 끼고 강 양쪽으로 바위가 병풍처럼 절벽을 이루며 기암괴석이 울창한 소나무, 검푸른 강물과 조화를 이루고 맑은 강물과 넓은 백사장이 펼쳐져 장관을 이룬 곳이 간현 국민관광지이다.
소금산은 작은 금강산이라 불리우며 1997년 개발되어 널리 알려지지 않았으나 99년6월 간현관광지 관광열차 운행으로 sbs생방송 "출발 ! 모닝 와이드" 에 방영되는등 각광을 받고 있는 곳이다.
소금산 등산로는 삼산천 계곡의 수려한 경관을 따라 약3.5km의 등산코스로 정상부와 코스중간,중간에 쉬어갈 수 있는 쉼터와 3지구 야영장으로 통하는 철계단이 설치되어 등산소요시간은 1시간30분에서 2시간 가량이다.
특히, 거의90도 정도의 수직으로 놓여진 철계단에서의 경관은 한마디로 환상적이다. 이곳을 내려오거나 오를 때에는 무릎이나 장딴지 부분이 계단에 부딪혀 매우 위험할 수 있으니 몸을 한쪽으로하고 손잡이를꼭잡고 조심하여 지나야 한다.
산행 길잡이
소금산 등산로는 간현관광지내 삼산천 계곡의 수려한 경관을 따라 약 3.5㎞(소요시간 2시간)등산로로써 정상부의 쉼터에서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조망할 수 있다.
등산로가 끝나 내려오면서 소금산교를 건너 기암 절벽으로 둘러 쌓인 개미둥지골에 들어서면 암벽등반장소로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간현암이 나온다. 50~60m의 병풍 같은 암벽 중 두군데에 23개의 코스를 1993년 원주클라이밍 협회에서 개발하여 현재 5곳 50개의 코스가 개발되어 있다. 산을 좋아하고 암벽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최적의 코스이다.